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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 오전 10시~오후5시 (주말,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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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054-154362-01-014
예금주명 : 리드라이프(주)

고객센터 전화연결

자주묻는 질문
  • Q. 무통장 결제로 입금했는데 확인되지 않아요.
  •  

    - 무통장입금 건은 입금 후 영업시간이내 1~2시간 이후에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 후 7일 이내로 입금 확인이 안될 경우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 처리됩니다. 

     

     

      ▼자동 입금이 되지 않는 4가지 경우▼

     

      1.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 주문 시 기재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2. 결제 금액과 입금 금액이 불일치할 경우 - 결제 금액과 입금 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연락 부탁드리며, 초과 입금해주신 금액은 환불 처리 가능합니다.

     

      3. 같은 주문서가 중복으로 존재할 경우 동일한 결제 정보의 주문서가 두 개 이상일 경우 자동 입금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4. 구매의사가 없는 주문서의 경우 마이페이지 주문내역에서 취소하시고, 입금해주신 금액은 환불 처리 가능합니다.

  • Q. 교환 / 반품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환불 시 왕복 배송비 발생 됩니다.

     

    -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환불 시 배송비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 교환으로 인한 차액 발생시 구매하신 쇼핑몰 또는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Q. 고객센터의 상담 시간을 알고 싶어요.
  •  

    - 고객센터 e-mail : 

     

    - 상담 시간 : 평일 오전10시 00분 ~ 오후 6시 (점심시간 : 정오 12시 00분 ~ 오후 1시 00분 / 주말, 공휴일 휴무)

     

     

    ※ 문의량이 많을 경우 상담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1 상담문의 이용 부탁 드립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Q. 분양받은 쇼핑몰 어떻게 관리하나요?
  • 분양된 쇼핑몰 판매자님만의 온라인 스토어입니다. 판매자님이 스토어를 통해 더 효과적인 온라인
    판매를 하실 수 있도록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스토어를 만들어 두시고, 추후 개인화 기능이 생겼을 때 더 빠르게 스토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 상품을 올리고 싶을실 경우에는 본사에 상품등록요청 후 승인이 나면, 본인만의 쇼핑몰을 꾸미 실 수 있습니다.

  • Q. 주문했습니다. 주소지를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변경하실 주소를 알려주세요.

    출고전 변경가능여부 먼저 확인후 변경해드리겠습니다 

    이미 출고된 상품은 변경이 어려우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Q. 주문메모에 변경된 주소지로 보내달라고 기재했는데 변경전 주소지로 배송되었어요
  • 주문메모는 택배기사님이 확인하는 공간으로,

    배송전 변경사항(옵션, 취소, 변경된내용)은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주문메모는 확인 누락이 될 소지가 있습니다.

  • Q. 상품 출고가 완료 되었다는데 언제 수령할 수 있을까요?
  • 출고시점으로부터 약 2~3일내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택배  각 영업소(지역상황, 자연재해 등)물량에 따라

    배송여부는 1~2일 정도 늦어질 수 있사오니 이점 양지해주시길 바랍니다.

  • Q. 부재중으로 인해 수령을 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확인하나요?
  • 수취인 부재의 경우 경비실이나 타인(가족, 동료 등)이 수령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수령을 못하셨을 경우 해당기사님이 하루이틀 재방문을 하게 되며,

    해당 택배 영업소 및 기사에게 연락 후 스케쥴을 다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재방문시 부재인 경우 반송될 수 있습니다. → 반송처리되는 경우 추가로 택배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Q.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수취인의 부재 또는 수령/주소지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주문건의 부과된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Q. 당일배송 가능한가요?
  • 당일배송은 불가합니다.

    펫요람무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상품들은 거래처에서 입고되는 상품들로

    약 2~5일정도 기본적으로 입고되는 시일이 소요됩니다.

    단, 본사 직영의 상품 및 수량이 확보되거나 한정수량으로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는 빠른 배송이 가능합니다.

  • Q. 한꺼번에 결제했는데 주소지(수령지)를 각각 다른 곳으로 배송이 가능한가요?
  • 상품 출고 이전이라면 가능합니다.

    단, 각각 수령지를 따로 했을 경우 배송되는 해당상품의 금액이

    5만원 미만인 경우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 Q. 옵션(색상/사이즈/배송지 등)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
  • 이미 결제가 완료된 주문서상에서는 변경처리가 불가합니다.

     

    출고이전이라면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변경처리에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주문시 쿠폰 / 포인트 적용을 하지 않고 결제를 했습니다, 적용시켜주세요
  • 결제완료 후에는 쿠폰/포인트 적용이 불가합니다.

    출고전이라면 해당 주문건을 취소 후 쿠폰 적용하여 재주문 해주시길 권해 드립니다.

  • Q. 반품요청은 며칠내로 접수해야 가능한가요?
  • 반품 수령 후 7일내로 보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법 교환&반품 시일기준)

  • Q.카드결제 후 주문취소 했는데 돈은 언제 입금되나요?
  • 카드결제는 현금 환불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카드승인취소처리가 된답니다. 각, 카드사마다 취소처리로 인해 환급받으시는 방법은 상이할 수 있사오니 카드사로부터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ㆍ익일 취소일 경우 카드사 사정에 따라 3-7일 후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취소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이 가능한가요?
  • 예치금으로 전환만 가능합니다. 

     

    카드결제시에는 보통 카드로 취소해드리며 무통장환불은 불가합니다. 

    저스트원 예치금으로 전환하여 사용은 가능합니다

  • Q.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 품 상품 회수 확인 후 접수한 시일로부터 약 7~10일 후에 취소처리가 됩니다.

     

    카드사 1-2주 정도의 처리기간이 소요됨으로 바로 승인 취소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혹, 반품 배송비 미결제 또는 환불계좌정보 상이 등등 특별한 사유로 결제취소가 진행되지 않아

    대금이 청구될 수 있사오니, 처리여부 확인 후 1:1상담문의에 글 남겨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 Q. 신선식품을 금요일에 주문했어요 언제 배송 가능한가요?
  •  

    ㆍ판매 된 상품 중 품절된 상품은 유선상 연락 드려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ㆍ금요일 주문건은 택배사 휴무로 인해 차주 월요일에 출고될 수 있습니다. 

    ㆍ신선도 유지를 위해 저온과 상온 상품은 별도 포장/배송됩니다. 

    ㆍ냉동/냉장/신선식품의 경우 신선도 유지를 위해 제주도/도서 산간 지역의 배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Q. 택배기사님이 배송 중 파손되었다고 연락왔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ㆍ배송 중 택배사의 과실로 인해 상품이 파손 된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 주시거나  1:1 상담문의에 남겨 주시면 반품 및 교환 출고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택을 제거했는데 반품 가능한가요?
  •  

    ㆍ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ㆍ구매한 상품의 구성품이 고객님의 사용이나 분실로 누락된 경우(화장품 세트, 의류부착 악세서리, 가전제품 부속품,사은품 등) 

       반품이나 교환은 어려우십니다.

  • Q. 오늘 주문 하고 취소했는데요 확인 가능할까요?
  • ㆍ결제 당일 취소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당일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 Q. 무통장 입금 후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 ㆍ취소/반품 신청 시, 환불계좌를 등록하시면 물류 센터에서 반품제품을 확인한 뒤 영업일 3일 이내에 환불처리됩니다. 

     

  • Q. 게시판에 취소 관련해 문의 남겼어요 확인 부탁드려요.
  • ㆍ상품문의 및 후기게시판을 통해 취소나 환불, 반품 등은 처리되지 않습니다.(소중한 개인정보는 남기지 말아 주세요) 

    ㆍ​취소 환불 및 교환 문의는 1:1 상담 문의에 남겨 주세요.

  • Q. 주문한 상품과 다른 디자인 상품이 왔어요. 반품 가능한가요?
  • ㆍ제조사의 사정 (상품 패키지 디자인 변경 및 신모델 출시)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는 반품이 불가합니다. 

    ㆍ​중량이 변경되었거나 오배송된 경우 1:1상담문의에 남겨 주시면 빠르게 처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여행 다녀와 보니 주문한 것과 다른 상품이 왔어요. 언제까지 반품 신청 가능한가요?
  • ㆍ표시광고와 상이하여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상품수령 후 3개월 이내, 해당사실을 안(알 수 있었던)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반품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Q. 반품지를 몰라 쇼핑몰 주소로 편의점 택배로 반품 보냈어요. 언제쯤 확인 될까요?
  • ㆍ신청/승인 과정 없이 고객님께서 직접 제품을 보내실 경우 택배사에서 추가 배송비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ㆍ반품/교환 시 제품 원형 그대로 보내 주셔야 가능 합니다.

    ㆍ정해진 반품장소가 아닌 곳으로 보내질 경우 수취거부로 인해 왕복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Q. 친구를 초대해서 가입했어요. 포인트 적립은 어떻게 되나요?
  • 회원님과 친구분 모두 200포인트씩 적립되십니다.

     

     

    -회원 가입시 200포인트 적립됩니다.

    -친구 초대시 200포인트 적립됩니다.

    -쇼핑하면 Payback 드립니다.

    -로그인 시 매일 10포인트 적립됩니다.

  • Q. 분양신청/입점신청 중 어느 것을 작성 해야 하나요?
  • 안녕하세요 펫요람무 입니다.

     

     

    1.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가맹신청] 메뉴를 눌러 작성해 주세요

       - 온오프라인 판매 상품이 없지만 가맹점 쇼핑몰 분양을 원하실 경우

     

     

    2.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상품입점신청] 메뉴를 눌러를 작성해 주세요.

       - 가맹점이 아닌 상품 등록 및 판매만을 원하실 경우

     

     

    3.  [가맹신청] 메뉴와 [상품입점신청] 모두 작성 해 주세요.

       - 가맹점 입점 및 온오프라인 상품 등록을 원하실 경우 

     

     

     

    펫요람무 드림​ 

  • Q.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정보수정에서는 이름(개명), 아이디(이메일),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주소록.배송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 수정하기
    1. 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
     에서 변경
    ※ 주소지/배송지 변경 시 동일


    ■ 이름 변경하기

    이름 변경은 실명기관에 해당 정보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실명기관에 개명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실명등록센터에서 실명등록을 마친 후, 정보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명등록센터 : NICE 신용평가정보(주)
      - 홈페이지:
    https://www.niceid.co.kr

      - 고객센터: 1600-1522 

  • Q. 가맹점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쇼핑몰 메인 페이지 하단의 가맹 신청 > 약관 동의> 회원 가입

     

    가맹점 입점 신청 하시면 본사에서 해피콜 드립니다.


  •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 회원탈퇴 




    1. 마이페이지>오른쪽 상단의 회원정보수정 버튼 옆에 회원탈퇴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 왼쪽 맨 하단에도 있습니다.)


    * 탈퇴 이후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 Q.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 로그인 버튼 오른쪽 하단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 주세요.

    회원가입 시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해당 이메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 Q.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로그인이 안되실 경우에는 “로그인” 페이지에 있는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참고로, 등록된 정보 기준으로 아이디찾기가 이루어지므로 동일한 등록정보를 가진 타 아이디가 함께 검색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오류
    지속적으로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할 경우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를 통해 본인 인증 후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본인 확인 후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웹브라우져 확인사항 체크
    아이디, 비밀번호가 맞는데도 로그인이 되지 않으실 경우에는 회원님의 PC에서 웹브라우져의 확인사항을 체크 해 주십시오.


    1. 다른 SSL 암호화가 적용되는 사이트에서 로그인 가능한지 확인
    고객님의 PC 설정이나 네트워크 상태에 이상이 있을 경우 SSL암호화가 적용되는 사이트에 접속이 안될 수가 있으니 다른 쇼핑몰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다른 사이트도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회원님의 웹브라우져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에서 ‘SSL 2.0사용’과 ‘SSL3.0사용’이 체크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회원님의 웹브라우져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에서 ‘SSL 2.0사용’과 ‘SSL3.0사용’이 체크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다른 사이트는 로그인이 되는데 옥션만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회원님의 웹브라우져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에서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빼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져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에서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체크를 빼주시기 바랍니다. 

     

    2. 파일 및 보관일수 삭제
    IE 6.0과 XP 사용자의 경우 종종 쿠키가 저장되지 못해 옥션에 로그인이 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에서 설정이 [보통]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후 [보통]일 경우 [사이트(S)] 버튼 클릭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에서 설정이 보통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보통일 경우 [편집] 버튼 클릭해주세요.

     

    3) 웹사이트 주소 부분에 펫요람무 주소를 입력하고 [허용]버튼 클릭


     

     

    4) 위와같이 조치하였는데도 로그인이 안될 경우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 [고급] 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5) XP 사용자의 경우 개인 방화벽 시스템 때문에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Q. 지금까지 주문한 상품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 고객님께서 지금까지 구매하신 내역은 상단의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주문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주문한 여러 상품 중 일부만 주문 취소를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 신용카드로 여러 개의 물품을 구입하신 후, 일부만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 취소 가능한 신용카드 : BC, KB국민, 신한, 삼성, 현대, 하나(외환), 롯데, 씨티, 농협NH카드

     

    구매하실 때 이용한 결제 수단이 무엇인지에 따라 부분적으로 결제 취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전체 금액 결제 취소 후 남은 금액만 재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중 일부만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신청을 원하신다면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주문 취소 또는 반품/교환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구매하실 때 이용한 결제 수단이 무엇인지에 따라 부분적으로 결제 취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전체 금액 결제 취소 후 남은 금액만 재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Q. 인터넷 안전결제(ISP)가 무엇입니까?
  • 인터넷 안전결제(ISP)는 BC/국민/우리카드 등으로 결제할 때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가상의 인터넷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히든카드 쇼핑몰의 인터넷 안전결제(ISP)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제 수단 선택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 선택

    2. 자동으로 뜨는 플러그인 창에서 ISP 인증번호 입력: 사전에 ISP 서비스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플러그인 창에서 카드번호와 이메일 입력을 통해 바로 ISP서비스에 등록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등록 가능) 

  • Q. 무통장 입금을 완료했는데 `입금 확인 중`이라고 떠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무통장 입금 전용계좌로 입금하였을 경우 20분 단위로 재확인 합니다.

    입금 후 30분 이상 소요된 이후에도 입금 확인 중 상태가 지속된다면 무통장 입금을 하신 계좌번호가 정확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결제할 금액과 입금액이 동일해야 입금 확인이 되므로 입금 금액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금액을 적거나 많이 입금한 경우 고객센터(1811-0701)로 문의해 주십시오.

  • Q. 주문할 때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주문하실 때 현금영수증 신청을 못하셨다면, 고객님께서 직접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등록’을 통해 ‘거래일자,결제금액,승인번호’ 조회 후 등록 가능합니다.​

  • Q. 무이자할부 개월 수가 달라도 한 번에 결제가 가능한가요?
  • 무이자 할부 조건이 다른 2개 이상의 상품을 함께 주문할 경우 무이자 할부가 가장 짧은 상품의 할부 개월 수가 적용됩니다.  

     

    예) A상품(무이자 6개월), B상품(무이자 3개월)

        A상품과 B상품을 한 번에 결제할 경우 무이자 할부 개월 수가 짧은 B상품의 할부 개월 수인 3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됩니다.

     

    ※ 상품 별로 제공하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이용하시려면 각각 결제해주세요.

  • Q. 주문을 취소했는데도 신용카드 결제 취소가 안됐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카드 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취소 기간이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신용카드사 청구 작업이 끝난 이후에 취소 처리가 된 경우에는 납부 후 다음달 카드 대금에서 상계 처리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 작업 기간이 다른 점 양지 부탁드리며, 그 내역은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 카드 일시불로 결제하면 혜택이 있나요?
  • 일부 상품의 경우 일시불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품정보에서 '일시불 할인'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ISP서비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 ISP서비스 비밀번호는 주문 화면에서 해당 카드를 선택하신 후에 직접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1. 주문 결제 > 카드 선택

    2. 인터넷 [안전결제(ISP)서비스] 지불화면 하단의 [ISP 비밀번호 변경(분실)] 버튼을 클릭

    3.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새로운 비밀번호 발급

     

    ※ ISP서비스 비밀번호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Q. 회원 ID는 변경할 수 없나요?
  • 회원아이디는 곧 가맹쇼핑몰 2차도메인이 되기 때문에, 변경이 어렵습니다. 가입시 신중히 회원ID를 고려하시고 가입해주세요.

  • 포인트 사용 후 주문한 상품을 취소(반품)했는데, 포인트 재 사용이 가능한가요?
  • 취소/반품 후 적립금  재 사용 가능합니다.

     

    단, 포인트 유효기간 내에서만 재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가맹점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 가맹점 확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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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등록대상동물의 범위는?
  • [동물보호법 시행령 제3조(등록대상동물의 범위)] 2개월 이상의 개로서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는 경우와 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경우가 등록대상입니다.

    * 고양이는 동물등록 불가능(현재 시범사업 시행중인 지자체에 주소지를 둔 소유자만 가능)

  • 해외에서 내장형 무선식별장치가 시술된 반려견에 대하여 등록신청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1.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별표2에 맞는 규격일 경우 그 번호는 등록 가능합니다.


    2. 단, 등록할 경우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animal.go.kr) -> 동물등록 -> 해외동물등록번호 조회 항목에서 

    해당 동물이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를 이식하고 적법하게 입국했는지 확인된 후, 등록 가능합니다.(2020년 1월 1일 이후 입국한 동물만 조회 가능)


    3. 조회가 안되는 경우, 별도로 상대국 검역증명서, 마이크로칩 이식 확인서 등 해외에서 마이크로칩을 이식했다는 증빙서류가 확인된 이후, 해당 번호의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의!!!
    국내에서 시술할 경우, 동물용 의료기기 수입업과 품목 허가를 받지 않은 업체 및 동물등록번호 영역 할당을 받지 않은 업체의 마이크로칩으로는 동물등록이 불가합니다.

    개인이 해외에서 마이크로칩을 수입해 국내에서 이식할 경우도 동물등록이 불가합니다.

    *동물보호법 시행규칙[별표2]동물등록번호의 부여방법 등<개정 2020. 8. 21.>

    1.동물등록번호의 부여방법
    가. 검역본부장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하여 등록대상동물의 동물등록번호를 부여한다.
    나. 외국에서 등록된 등록대상 동물을 해당국가에서 부여된 등록번호를 사용하되, 

    호환되지 않는 번호체계인 경우 제2호 나목의 규격에 맞는 번호를 부여한다.

    2. 무선식별장치 규격
    -표시: KS C ISO 11784-기관코드(1)+국가코드(410)+개체식별코드(12자리) => 총 15자리

     

  • 질문 동물등록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동물등록 대행업체(주로 동물병원)에 반려견을 데리고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며,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가까운 등록대행업체 검색이 가능합니다. 

    각 지자체의 조례에 따라 등록대행업체에서만 동물등록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 동물보호관리시스템>동물등록>등록대행업체 

  • 동물등록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 1.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소유자가 회원가입을 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정보수정에 들어가서 주민등록번호란에서 주민등록번호 13자리 모두를 입력하고, 수정버튼을 누릅니다.
    (초기 회원가입시 생년월일까지만 입력되어 있습니다.)

    3. 상단 회원정보수정 클릭 후 좌측 MyPage->등록동물(변경)정보를 클릭하여 오른쪽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동물보호법 제12조 제3항]


    등록대상동물의 소유권을 이전받은 사람(변경된 소유자)이 소유권을 이전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시군구에 변경신고를 해야 합니다.

    * 동물등록 변경신고서는 정책정보-법령 및 정책-동물보호법 시행규칙-별지 제1호 서식참고 

  • 등록신청 후 처리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동물등록 신청된 건은 등록대행업체에서 소유자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일정한 주기로 해당 시군구청에 신청 서류가 송부되며, 

    해당 시군구에서 확인 후 최종 승인을 하게 됩니다.


    * 신청서류 송부 시기는 각 지자체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소유자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9조 제2항]

    등록동물의 소유자는 소유자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 30일 이내에 시군구에 신고하여야 한다.

    [방법 1]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주소 변경하는 방법
    1.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정보수정에서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모두 입력 후 수정 버튼을 누른다.
    2. MyPage에서 등록동물(변경)정보에서 등록동물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한다.
    3. 홈페이지 상단에서 주소변경온라인 신청 버튼을 눌러, 주소를 변경한다.

    [방법 2] 오프라인에서 주소 변경하는 방법
    1. 관할 지자체에 소유자의 동물등록 변경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동물등록 변경신고서는 정책정보-법령 및 정책-동물보호법 시행규칙 - 별지 제1호 서식참고 

  • 등록할 때 본인이 가지 않아도 등록할 수 있나요?
  •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이 가지 않을 경우 위임장, 신청서 및 기타 필요서류를 작성, 구비하여 다른 사람에게 위임할 수 있으나, 

    신규 등록시 동물을 데리고 가야 하므로 동물의 소유자가 직접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동물등록신청서 서식은 어디에 있나요?
  • 동물등록신청서 및 변경신고서는 정책정보-법령 및 정책에 있는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호 서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동물등록 대행업체 또는 시, 군, 구청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 동물등록제란 무엇인가요?
  • 동물등록제는 반려동물의 등록관리를 통하여 소유주의 책임을 강화하고, 

    유실동물을 신속하게 소유주에게 인계함으로써 유실 및 유기 동물의 발생을 억제하여 

    동물보호 및 인수공통전염병예방 등 반려동물의 문화향상 및 동물보호를 목적으로 제정된 제도 입니다.


    * 등록대상동물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6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주소지를 변경하였습니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수정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1) 동물보호관리시스템 (www.animal.go.kr) > 회원가입 > 로그인

    2) 회원정보수정 > 주민등록번호 (13 자리 모두 입력 ) > 저장
    3) 회원정보수정 화면에서 등록동물의 정보 연동 확인

    4)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첫 화면 ) > 주소변경 온라인 신청 

  • 동물의 품종과 성별이 잘못 입력되었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시, 군, 구 관할 지자체의 동물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정정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5년전에 마이크로칩 이식을 했는데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RFID번호 체계가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
  • 반려동물 등록에 사용하는 RFID번호는 국제표준코드로 15자리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번호체계가 맞지 않는 RFID는 규정 및 규칙에 맞지 않는 칩으로 시술하였으며, 

    따라서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할 수 없는 칩입니다. 

    지정된 대행업체를 방문하여 규격에 맞는 마이크로칩을 이식하고 등록해 주세요.

  • 길고양이와 같은 구조보호조치 제외동물도 동물보호법 제8조제3항[동물학대 등의 금지] 적용대상인가요?
  • 그렇습니다. 구조보호조치 제외 동물은 도심지나 주택가에서 자연적으로 번식하여 자생적으로 살아가는 고양이로서 

    개체수 조절을 위해 중성화(中性化)하여 포획장소에 방사(放飼)하는 등(TNR)의 조치 대상이거나 조치가 된 고양이를 말하며 

    이들을 포획하여 판매하거나 상해, 살해 등 학대행위는 금지됩니다.

  • 주민등록상 거주지역이 아닌 다른 곳의 시,군,구에서도 등록신청을 할 수 있나요?
  • 관할 시,군,구청(대행업체)에 동물등록을 신청하도록 하고 있으나, 

    국민의 편의를 위하여 타 지역 거주민이 신청을 하는 경우에도 

    신청을 받은 시,군,구청에서 동물등록을 처리하고 

    동물등록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 동물등록한 반려견의 소유자는 어디에서 동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 동물소유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군,구청에서 동물등록증을 발급하며, 

    우편 발송 또는 등록대행기관을 통하여 교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소유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직접 동물등록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동물등록관련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 신규등록시,


    ①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를 삽입하는 경우 : 1만원(무선식별장치는 소유자가 직접 구매하거나 지참하여야 한다)

    ②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또는 등록인식표를 부착하는 경우 : 3천원(무선식별장치 또는 등록인식표는 소유자가 직접 구매하거나 지참하여야 한다)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 소유자의 주소,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등록대상동물을 잃어버리거나 죽은 경우 

    또는 등록대상동물 분실신고 후 다시 찾은 경우 등 변경신고수수료는 무료입니다. 

  • 외장형 무선식별장치로 동물등록을 할 경우, 반려견을 직접 데리고 병원을 방문하여야 하나요?
  • 동물등록 신청을 받은 시장, 군수, 구청장은 등록대상동물에 무선식별장치를 장착 후 

    동물등록증을 발급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무선식별장치 장착 및 등록정보 확인을 위하여

    소유자는 반려견을 데리고 동물대행기관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 소유권 등 변경시 필요한 서류나 알아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 동물의 소유자(소유권 변경시 변경후 소유자)는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해당사항(소유자, 소유자 주소 및 전화번호, 무선식별장치 등)이 변경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변경신고서(변경 전후사항 기재)에 동물등록증을 첨부하여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광견병 예방 접종 기록시 동물등록 이후의 내용만 기재를 해야 하나요?
  • 광견병 예방접종 기록에 대하여는 동물 등록한 동물병원에 관계없이 동물등록번호를 조회하여 

    일자별로 접종기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동물등록 전 기록이 있는 경우에도 기재할 수 있으며 기재내용은 누적 관리됩니다. 

  • 동물판매업소에서 판매를 위해 강아지를 데리고 있다가 월령 2개월이 지나게 되면 등록을 해야 하나요?
  • 동물등록대상은 2개월령 이상인 개로 반려를 목적으로 기르거나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는 개가 대상이며, 

    판매업소에서 2개월 이상인 반려견이 판매되는 경우 현재는 소유자가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21.2.12일 부터는 동물판매업을 하는 자가 구매자 명의로 등록 후 판매하여야 합니다.

    * 관련 규정 : 동물보호법 제36조(영업자 등의 준수사항)2항 및 3항(2020.2.11 개정) 

  • 소유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하여 변경신고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 소유자의 전화번호, 등록대상동물을 잃어버리거나 등록대상동물이 죽은 경우, 

    등록대상동물 분실 신고 후 그 동물을 다시찾은 경우 소유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을 통하여 

    해당 사항에 대한 변경신고를 할 수 있으며, 동물등록증, 등록동물을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그 경위서, 

    등록동물이 죽었을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또는 그 경위서 등을 시,군,구청에 제출해야 합니다.

  • 무선식별장치는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하나 주로 동물병원 등 등록대행업체에 비치되어 있으며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 → 동물등록 → 등록대행업체 → RFID(가격표)에서 

    종류 및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물등록증은 어떻게 출력해야 하나요?
  • 동물등록증은 등록된 동물의 소유자가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 

    회원가입(공공I-PIN가입 및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회원가입)을 한 후 등록증 출력을 하여야 합니다.

  •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분실로 인해 내장형으로 교체시 신규등록을 해야 하나요?
  • 신규등록 규정에 준용하여 처리됩니다. 

    동물등록번호 체계에 따라 이미 등록된 동물등록번호는 재사용할 수 없으며, 

    무선식별장치의 훼손 및 분실 등으로 무선식별장치를 재주입하거나 

    재부착하는 경우에는 동물등록번호를 다시 부여받아야 합니다.

  • 동물등록대행기관에서 동물등록 시, 동물소유자가 구주소인 지번주소를 작성하였습니다.어떻게 하나요?
  • 2014년부터 도로명주소 의무사용이 전국 시행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지번주소는 도로명주소와 혼용해서 사용가능하지만, 

    최근 주소는 안전행정부에서 도로명 주소만을 배부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동물소유자로부터 등록신청서 작성시 도로명주소를 기재토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로 등록하면 인식표 부착은 하지 않아도 되나요?
  • 최초등록시에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로 등록한 경우 인식표 부착은 하지않아도 되나, 

    등록대상동물을 기르는 곳에서 벗어나는 경우(외출시)에는 마이크로칩 삽입 부착여부와 상관없이 

    소유자의 성명, 전화번호, 동물등록번호(등록한 동물에 해당)가 표시된 인식표를 부착해야 합니다.

  • 동물등록한 개의 소유자나 주소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개의 소유자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변경된 소유자가 변경신고를 해야하며 

    이외의 변경신고시에는 소유자가 직접 시,군,구청에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동물을 동반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소유자 전화번호, 등록대상동물을 잃어버리거나 

    등록대상동물이 죽은 경우, 잃어버린 등록 대상동물을 다시 찾은 경우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서 소유자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하여

    직접 변경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동물 소유자가 인식표로 등록하는 경우 인식표는 어디에서 부착해주며, 어떤내용을 표시해야 하나요?
  • 물 소유자가 인식표로 동물 등록하는 경우에는 인식표를 소유자가 구매하여 지참하여야 하며, 

    대행업체에서는 등록신청시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서 자동 부여된 동물등록번호를 

    소유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인식표에 표시해야 하는 사항은 소유자의 성명, 소유자의 전화번호, 동물등록번호이며, 

    동물을 데리고 외출시에는 반드시 인식표를 부착하여야 합니다.

  •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소유자가 진료 목적으로 동물병원을 방문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우선 동물소유자에게 동물등록제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고 

    등록방법(내장형,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또는 등록인식표)을 결정하여 

    동물병원에서 등록할 수 있도록 권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야생동물 출몰 신고시 해당 업무 처리 부서는 어디인가요?
  •  

    각 지자체의 환경보호과 등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환경부)’ 담당부서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2주전에 동물병원에 가서 동물등록을 했는데 아직도 “승인대기중”으로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시, 군, 구 등 관할 지자체에서 동물등록사항을 승인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자체에 문의바랍니다.

  • 마이크로칩으로 인한 부작용 발생시 어디로 연락을 해야 하나요?
  • 등록대상동물에 무선식별장치를 체내에 삽입하는 등 외과적 시술이 필요한 행위는 

    동물등록대행업체 소속수의사가 실시하여야 합니다. 

    부작용에 대한 문의는 시술을 담당한 대행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외장형 무선식별장치나 인식표를 분실하거나 훼손하여 다시 등록할 경우 수수료를 다시 내야 하나요?
  • 신규등록 규정을 준용하여 처리해야 하므로 수수료를 다시 내셔야 합니다.

     

  • 고양이를 해외로 데리고 가려면 등록을 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다만, 마이크로칩 이식 여부 등 상대국 수입위생조건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출국전 출발지 공항만 관할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이 유기동물을 데려다 키웠을 경우 법적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나요?
  • 유실,유기동물을 발견했을 경우 동물보호센터나 지자체의 장에게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규정에 따르지 않고 임의로 데려다 키웠을 경우 

    여러가지 민,형사사건에 휘말릴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길가에 아픈 새끼고양이가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도심지나 주택가에서 자연적으로 번식하여 자생적으로 살아가는 고양이라 할지라도 다쳤거나 

    어린고양이의 경우 TNR대상이 아니므로 가까운 동물보호센터에 신고하여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고양이는 언제 등록대상에 포함이 되나요?
  • 현재, 고양이는 동물등록대상이 아니나 향후 등록대상으로 검토할 계획입니다.

  • 가입비용은 얼마인가요?
  • 180만원 입니다

  • VIP 펫 장례 멤버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10년간 VIP 펫 장례 멤버십이 유지됩니다.

  • VIP 펫 장례 멤버십 가입 방법을 알고 싶은데요?
  • 온라인 가입방법 과 오프라인 가입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 가입 방법

      - 펫요람무 사이트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www.leadlife.kr 입니다.

      - 메인페이지 왼쪽 붉은색 박스 [PET VIP MEMBERSHIP]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가입 후 구매하기 버튼 누르시면 가입됩니다.

    2. 오프라인 가입 방법 

      - 영업사원을 통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펫 VIP 장례 멤버십이 무엇인가요?
  • 첫번째 

    펫 VIP 장례 멤버십 상품에 가입하시면 반려동물 장례 1회와 동반여행패키지 상품 180만원을 지원합니다 
     

    두번째
    동반여행 패키지 상품 대신 리워드 60만원 포인트를 제공해 드립니다.

    리워드 받은 60만 포인트로 결합상품 가입선물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사를 통해 가입하신 경우에는 60만원 상당의 결합상품 가입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리워드와 중복되어 지급하지 않습니다.)

    세번째

    펫요람무 쇼핑몰(leadlife.kr)에서 물건을 구매하실 경우 10%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환불도 가능한가요?
  • 환불 위약금을 먼저 제외하고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금 보다 환불 위약금이 큰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리워드나 결합상품 가입선물을 받으신 경우 받으신 금액 만큼 차감됩니다.